ity 코드--> 페이스북 릴스, 릴스광고 PC에서 올리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N잡러가 되기 위한 일기

페이스북 릴스, 릴스광고 PC에서 올리는 방법

by --> 2022. 9. 29.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 15번째 섬네일

페이스북 릴스는 핸드폰으로는 피드에서 쉽게 버튼, 음원까지 추가하여 만들기 간편합니다. 

광고를 하는 분들은 핸드폰보다 PC가 더 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페이스북을 핸드폰이 아닌 PC에서 보다 보니 PC에서 릴스, 릴스 광고 올리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릴스 PC에서 올리는 방법

1. 60초 이내의 MP4 영상을 준비해 놓으셨나요?  준비되었다면, 페이스북으로 들어갑니다.

 

2. 로그인하고 들어가 내가 올리자 하는 하는 내 페이지(개인 or 개인 페이지 or 비즈니스 페이지)로 이동하여 좌측 3선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콘텐츠"를 찾으세요.  3선을 못 찾아 헤매시는 분들은 4번으로 가시면 됩니다.

콘텐츠를 찾아 클릭

 

728x90

 

 

 

3. '콘텐츠'에 들어가셨다면 게시물 → 상단 우측에 '릴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게시물에서 '릴스만들기' 클릭

 

 

4. 내 페이지 좌측에 'Business Suite'로 들어갑니다.  더보기에서 '릴스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Business Suite'에서 '릴스만들기' 가능

 

 

 

4. 릴스에 올리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고 '캡션 추가'에 간단한 설명을 넣습니다.

하단에 '다음'을 클릭합니다.(이미지에는 없음)

릴스에 올릴 사진 넣고, 갭션 추가 작성

 

5. 리믹스 허용 여부를 선택해 줍니다. 

리믹스란? 나의 영상을 다른 사람이 자신의 영상과 믹스해서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의 허용 여부를 묻는 탭에서 내 영상이 상업적 사용을 위해 비용을 들여 만든 영상이라면 리믹스 허용에 동의할 것인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리믹스된 영상은 내가 게시한 릴스 영상을 삭제하면 자동으로 타인이 리믹스한 영상에서 삭제됩니다.

 

리믹스 허용 여부 선택

 

6. 내가 원래 만들어 올린 영상을 원래 비율로 보여주고, 아래는 9:16의 크기로 선택하면 우측 화면에서 수정된 상태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9:16으로 맞혀서 영상 작업을 하신 게 아니라면 영상이 잘리기도 하기 때문에 원래 비율로 선택하여 올리시면 됩니다.  '다음' 클릭.

원하는 비율 선택

7. 내 페이지 상단에 릴스로 정상적으로 올라갔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릴스 광고 PC에서 올리는 방법(최신 버전)

'릴스 광고' 올리는 법은 화면이 조금 다릅니다.  몇 달 전과는 다르게 조금 바뀌었네요.

 

1. 광고 관리자에 갑니다.  방법은 비즈니스 계정, 개인 계정 동일합니다.

2. 중간 좌측에 초록 버튼 '만들기'를 누르면 박스가 뜹니다. 캠페인 목표를 선택하세요.

매출=전환.  처음에 전환 이란 단어가 페이스북의 용어라고 생각해 왔는데, 이젠 매출로 용어를 쉽게 바꾸어 놓아 접근이 편해진 것 같습니다.

 

 

 

 

캠페인 목표 선택캠페인 이름 지정 가능

 

3. 페이스북 광고는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가 있습니다. 

캠페인에 광고에 관한 내용을 다 입력하고 저장하신 후 이 중 광고 세트로 갑니다.

광고 세트 하단에 '노출 위치'에서 '수동 노출 위치'를 선택하고, '옵션 더 보기'를 클릭합니다.

광고세트 노출 위치 변경 가능

 

4. 광고를 원하는 플랫폼이 있다면 나머지 플랫폼의 선택 V체크를 풀어줍니다.

원하는 릴스 광고가 체크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장'하고 광고로 넘어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결해도 됩니다.

광고 세트→플랫폼에서 인스타그램 릴스에 체크해 놓았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계정이 없거나, 연결하지 않아도 인스타그램에 릴스 광고는 돌아갑니다.

플랫폼에서 선택인스타그램 계정 연결 가능

 

 

5. 릴스 광고 파일은 9:16을 준비해야 원하는 영상의 최대한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핸드폰으로 촬영 시 세로로 찍으시면 9:16을 거의 맞추실 수 있습니다. 

'광고'로 가시면 ①피드, 인스타그램 동영상, 릴스의 오버레이 광고, ②스토리 및 릴스, 앱 및 사이트, ③오른쪽 칼럼, 검색 결과, 인스턴트 아티클에 맞도록 영상의 크기를 맞게 수정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릴스 전면 광고릴스 오버레이 광고

 

 

 

 

728x9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