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릭스 음식물 처리기 8개월 사용후기
해결점...
싱크대 구멍을 뚫어 선을 빼 주겠다...
이렇게 드릴로 구멍을 뚫고 선을 빼서 미리 준비해 둔 콘센트에 연결을 하게 되었어요.
물론, 후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다는 무언가에 서명을 한 뒤에...
설치시 꼭 기억해야 할 점은 ;
저렇게 금속 접지가 있는 콘센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없는 콘센트에 꽂으면 스파크가 팡~
살짝 반짝일 수 있습니다.. ㅎㅎ
위에 은색 쪽 꽉 잠기지 않는다면 갈아진 음식물이 흐를 수 있어요.
설치 후 A/S를 받았습니다.
음식물을 갈아보니, 본체의 세라믹 볼이 돌아가 부딪치는 소리가 썩 좋지 않았어요.
조용했던 집에 키에 쌀을 고를 때 나는 소리?? 가 2시간 내내 납니다.
화장실로 가니, 그 부딪치는 소리가 촥~촥~촥 들리더라구요.
아~ 밤 늦게는 쓰면 안되겠구나.... 하면서, 밤 9시 이후엔 절대 사용하지 않아요.
2시간 돌아가면 11시까지 그 소리가 들릴테니까요. ㅡㅡ
혹시나 예민하게 느낄 누군가를 위해 조심...
시간이 지나면서, 그 소리는 생활소음으로 익숙해졌고 음식물봉투가 필요없어졌음을 모두 기뻐했어요.
올 여름엔 날파리도 거의 없었고, 음식물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큰 장점에 만족하고 있어요.
매달 30만원 이상을 롯데카드사에 실적을 올려주고 있으며 그 덕으로 할인 받아, 16,900원을 납부하고 있어요.
사은품 대신 3개월 사용료 면제+설치비 면제를 받았어요.
스위치를 싱크대 밖에 선을 빼줘요.
음식하며 왔다갔다 하면서 자꾸 밟게 되어 윙~하고 돌아가는 모터 소리에 깜짝 놀라 싱크대 안에 넣어놨고 음식물을 갈때만 문을 열어 살짝씩 밟아 줍니다.
물을 꼭 흘려 보내야 모터에서 도는 힘과 물이 갈아진 찌꺼기를 본체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물을 많이 흘려 보내지 않으면 본체 앞에 호수에 고여 싱크대가 막힐 수 있어요.
설거지 할 때(헹굼) 갈면 일부러 물을 틀지 않아도 됩니다.
웰릭스를 선택한 이유는 갈아진 음식물 상태를 그대로 하수구로 내려보는게 아니고, 분해하여 액상화를 시킨다고 하여 선택하게 되었어요.
A/S 기사님께서도 말씀하시길, 배출관? 망?이 굉장히 좁게 되어 있어서 물이 아닌 고체상태의 찌꺼기가 배출되지 못하게 되어 있다는 설명에 안심했어요.
보쉬 전동 드라이버
보쉬 전동 드라이버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씽크대 안이 하나하나 마음에 들지 않아 정리를 시작했어요. 어쩜 그렇게 두고 사용했는지... 마땅한 공구가 없다는 사실을 인지 후 쉽게
flyinthsk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