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y 코드--> 캐시버타이징 03.<3장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41가지 검증된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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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버타이징 03.<3장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41가지 검증된 기법>

by --> 2022. 7.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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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장에서는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팔기 위한 41가지 검증된 기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는 내용들이 많아, 마케팅을 공부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1. 간결함의 심리학

  짧고 간단한 단어를 사용, 문장은 짧을수록 좋다, 시선을 끄는 짧은 문장, 인칭대명사를 후하게 써라

 2. 나한테 돌아오는 게 뭔데

· 혜택이란 잠재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 혜택은 사람들에게 물건을 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 광고에 혜택을 가득 담는 것이야말로 모든 광과의 핵심이다.

 3. 헤드라인에서 시선을 끌어라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한 가지를 그들이 가장 보 ㄹ것 같은 위치, 즉 헤드라인에 실어라.

 4. 희귀성을 높여라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가질 수 없다고 말하면 그 어느 때보다 더 원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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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강력한 헤드라인이란

  좋은 헤드라인이 갖출 수 있는 중요한 자질은 네 가지이다.  1. 자기 관심, 2. 뉴스, 3. 호기심, 4. 빠르고 쉬운 길

6. 보디 카피를 쓰는 요령 12가지 

  헤드라인의 생각을 계속 이어가라, 질문하라, 존경받는 권위자의 말을 인용하라, 공짜로 경험하게 하라, 그들에게 그것이 효과적인지 증명해보라고 요구하라, 회의적인 이야기부터 시작하라,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이야기하는 말하라...

7. 달라야 시선을 끈다 

  눈길을 사로 잡는 원형 광고를 내서 흉내쟁이 무리에서 이탈하고, 가장 빽빽한 신문에서도 눈에 띄어라.

 8. 가독성을 따져라

  역상 처리 활자는 더 읽기 어렵게 만들고 읽는 속도를 늦춘다.

 9. 구체적으로 차별화하라

· 정말 강력해서 경쟁에서 주도권을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극도로 구체적으로 말하기 시작하라.

 10. 오길비의 레이아웃 원칙

  사람들이 보디 카피보다 캡션을 두 배 정도 더 읽는 것으로 밝혀졌다.

 11. 서체의 심리학

· 인쇄물에 적합한 서채- 세리프 폰트가 읽기 더 쉽다.(한글:명조, 바탕채 해당)

   헤드라인은 이니셜 캡으로 작성.  전부 대문자로 쓰면 읽는 속도가 느려진다.

· 온라인 읽기에 적합한 서채 - 아리엘, MS 산세리프(9.75포인트)

 12. 프로 디자이너에게 의뢰하라
 13. 질문은 궁금하게 한다

  질문은 사람들을 계속 읽게 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다.

 14. 손편지는 정겹다
 15. 추천 글을 받아라

  추천글은 어떻게 받을까? 요청하라!

 16. 얼굴 사진을 활용하라

  광고의 맨 위에 당신의 사진을 넣고, 인용문으로 헤드라인을 만들어라

17.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라

  구체적 단어로 이미지 묘사.

 18. 마음속의 영화감독이 되라

  잠재고객의 두뇌 속에서 표상의 힘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19. 행동하기 쉽게 하라

  행동을 얻으려면 ①행동하기 쉽게 만든다. ②행동하라고 요청한다.

 20. 독특하게 포지셔닝하라

  경쟁사와 구별할 수 없다면, 당신 제품을 선호할 이유가 없다.  사업자는 자신의 위대함을 비밀로 간직하지 않는다.

반드시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우수하게 하라.

 21. 특이한 사이즈로 광고하라

 · 좋은 반응을 얻으려고 거대하게 광고할 필요는 없다. 

· 오랫동안 변함없이 나오는 작은 광고는 많은 광고인을 부자로 만들었다.

 22. 권위자로 부각시켜라

· 자신을 가지 있는 정보를 선더미같이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 간주하라.

· 당신이 아는 것을 될 수 있는 한 많은 형태로 제공하라.

· 신문이나 잡지에 질의와 응답 칼럼처럼 보이는 기사체 광고를 내라.

 23. 설문지를 보내라

 설문 기법은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다.

 24. 광고에 그림을 넣어라

·  선호도 높은 사진 유형 7가지

  - 갤럽 : 아이와 아기, 엄마와 아기, 성인 무리, 동물, 스포츠 장면, 유명인, 음식

  - 잡지 : 아기, 엄마와 아기, 동물, 유명인, 음식 사진

· 사진으로 상황을 연출하라

 25. 깜짝 선물로 자극하라

  돈을 아끼게 해주는 비결까지 제공하라.  좋아 보이는 '절약 상품권'은 더 감동할 것이다.

 26. 긴 카피 vs 짧은 카피

 세 가지 테스트 모두에서 긴 카피는 짧은 카피보다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온다.

 27. 반응을 알아보라

  당신이 하려고 하는 것은 무엇이 시장의 관심을 끌지 찾아내는 것이다.

 28. 설문조사의 힘

  설문 응답을 잘 받는 비결은 쉽다. 대답하기 아주 쉽게 만들어라.

29. 기사체로 광고 만들기

  기사체 광고는 당신이 팔고 있는 것을 너무 의욕적으로 보이게 하지 마라. 뉴스 보도는 객관적이어야 한다.

 30. 쿠폰으로 설득하라

  쿠폰을 절약을 의미하고, 싸게 잘 사는 것을 의미하고, 현명한 소비를 의미한다.

 31 온라인 응답률을 높이는 7가지

·  이메일 발송의 적정 빈도

·  클릭률로 결과를 예상한다.

·  HTML vs 텍스트

·  이메일을 열어보게 하는 법

 32. 멀티플 광고로 반복하라

  빈도의 중요성, 가장 효과적인 멀티플 광고 형태 10가지

 33. 강력하게 보장하라

  업계에서 가장 길고 가장 강력하게 보장하라.

 34. 크기의 심리학

· 광고가 더 크면 더 주목을 끈다.

· 광고의 주목 가치는 증가된 크기에 정비례하지 않는다.

 35.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

  좋은 광고는 신문에서 어떤 위치에 자리 잡고 있는지와 상관없이 주목을 받을 것이다.

 36. 주목도가 높은 면

  앞표지 안쪽 면, 목차 반대편, 뒤표지, 뒤표지 안쪽이 광고 효과가 좋다.

37. 색채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

· 오렌지색의 남녀 선호도

· 연령에 따른 색채 선호도 변화

· 나이를 먹을수록 파란색이 좋다

· 가장 사랑받는 색상 배합(파랑-노랑)

· 효과적인 종이와 잉크 배합

· 대체 로운 연구(지성에 호소 : 흑백 광고)

 38. 가격 책정의 심리학

  단수 가격 책정

 39 색상 인식의 심리학

  색상은 맛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40 여백이 주목을 끈다

  광고 내용이 광고면의 60%를 넘지 않아야 한다.

 41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어라

선입견에 차있는 머리부터 비워야 한다.

 

 

3장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누구에게나 무엇이든 팔기 위한 41가지 검증된 기법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 간결함의 심리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 나한테 돌아오는 게 뭔데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 헤드라인에서 시선을 끌어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4 희귀성을 높여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5 강력한 헤드라인이란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6 보디 카피를 쓰는 요령 12가지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7 달라야 시선을 끈다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8 가독성을 따져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9 구체적으로 차별화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0 오길비의 레이아웃 원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1 서체의 심리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2 프로 디자이너에게 의뢰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3 질문은 궁금하게 한다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4 손편지는 정겹다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5 추천 글을 받아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6 얼굴 사진을 활용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7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8 마음속의 영화감독이 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19 행동하기 쉽게 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0 독특하게 포지셔닝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1 특이한 사이즈로 광고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2 권위자로 부각시켜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3 설문지를 보내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4 광고에 그림을 넣어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5 깜짝 선물로 자극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6 긴 카피 vs 짧은 카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7 반응을 알아보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8 설문조사의 힘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29 기사체로 광고 만들기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0 쿠폰으로 설득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1 온라인 응답률을 높이는 7가지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2 멀티플 광고로 반복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3 강력하게 보장하라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4 크기의 심리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5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6 주목도가 높은 면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7 색채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8 가격 책정의 심리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39 색상 인식의 심리학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40 여백이 주목을 끈다
지갑을 열게 하는 비밀 41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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