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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잡러가 되기 위한 일기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저품질 광고는 무엇일까?

by --> 2022.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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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저품질 광고는 무엇일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광고를 올렸을 때 저품질광고꺼짐이나 광고거절이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저 역시 광고꺼짐을 많이 겪어보아 너무도 익숙한 저품질입니다.

페이스북의 정책을 아래 내용을 요점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세히 숙지해 놓으시면 저품질로 인한 광고꺼짐의 발생 확률을 확연히 낮출 수 있습니다.

 


1. 낮은 품질의 랜딩 페이지와 클릭 후 경험 속성

실질적으로 중요한 콘텐츠나 직접 제작하거나 제작에 참여한 콘텐츠가 없음.
콘텐츠에 비해 너무 많은 광고를 게재함.

 

  • 예상치 못한 콘텐츠 경험 : 기사의 콘텐츠가 여러 페이지에 걸쳐 분산되어 있어 사용자가 전체 내용을 보려면 여러 페이지를 클릭하거나 읽어 들여야 하는 경우.(1개의 랜딩페이지 필요)
  • 심한 과장된 제목 등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경험 : 제품을 다르게 표현한 광고와 웹사이트, 예상 배송 시간, 고객 지원 경험 등으로 인한 불만족스러운 경험과 같이 사람들이 광고주와의 경험과 관련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경우.
  • 팝업 광고 또는 전면 광고 :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는 모든 광고 포함, 법적으로 요구되는 공개 정보 또는 유료 전환 페이지와 같은 비공개 콘텐츠에 액세스하기 위한 로그인 등은 포함되면 안됨.
  • 원본 콘텐츠는 거의 없고 관련이 없거나 품질이 낮은 광고 콘텐츠

  광고에 허용과 안됨의 구분을 정확하게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허용

  • 광고와 관련 있는 원본 콘텐츠가 포함된 랜딩 페이지로 연결
  • 랜딩 페이지의 원본 텍스트를 가리거나, 읽는 것을 방해하는 텍스트를 최소화
  • 기본 랜딩 페이지에 기사 전체를 표시

허용  됨

  • 과도하게 잘린 광고 이미지, 광고를 클릭해야 전체를 볼 수 있는 이미지
  • 대가를 걸고 광고 클릭을 유도, 거짓이나 과장된 광고 문구
  • 랜딩 페이지에 선정적, 충격적인 콘텐츠, 악의적, 기만적인 광고
  • 랜딩 페이지 콘텐츠에 비해 높은 비율의 광고,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는 팝업 광고, 전면 광고나 다른 형식의 광고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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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품질이 낮은 광고 콘텐츠의 속성

페이스북에서 직접 제공하는 잘못된 광고의 예이므로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도적인 정보 제한 

  • 전체 내용 확인을 위해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의 목적으로 정보를 제한하여 제공하는 광고.
  • 낚시성 콘텐츠

 

자극적인 표현

  • 과장된 헤드라인을 사용
  • 랜딩 페이지를 예기치 못한 경험을 겪게 하여 사람들의 반응을 강요하는 광고.

 

 

 

참여 유도를 위한 낚시성 콘텐츠

  • 더 많은 좋아요, 댓글과 공유를 얻기 위해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참여를 유도
  • 스팸성 콘텐츠가 광고

  국내에서 이렇게 광고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 계정들이 안녕했으면 합니다.

 

  글로 읽으실 때보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한 잘못된 광고의 예를 보시면 왜 저품질이 되는지 빠르게 이해되셨을 것입니다.   

  추상적으로 광고 문구를 올리면 낚시성 콘텐츠로 오해받을 수 있고, 과장된 헤드라인 사용은 자극적인 표현으로 정의될 수 있으니 정확하고, 명확하게 광고하려는 상품이 상상되도록 광고 문구를 짜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방면으로 쓰고, 만들다 보면 좋은 문구가 나올 것입니다.

한 땀 한 땀 만들어 놓은 계정을 시키기 위해 페이스북 저품질에 관한 정책을 마스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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